교육활동

교육활동의 글 내용
6학년 과학-현미경으로 세포 관찰하기
작성자 : 담당자 | 작성일 : 2026-06-10

졸업시험도 끝나고 남은 시간은 교육과정 개정으로 못한 실험 등을 다시 해보기로 했어요. 

식물에 대해 배웠던 단원에서 현미경으로 양파표피 세포를 관찰했었는데요, 우리 학교에는 더 많은 세포 표본이 있어서 모든 세포를 다 관찰했어요. 자주달개비, 개나리, 백합, 호박 줄기부터 해캄, 짚신벌레, 먹물버섯, 빵곰팡이 그리고 입안 구강세포까지! 너무 즐거운 관찰이었어요. 아래 사진은 모두 6학년 학생이 현미경에서 보이는 관찰한 세포들을 찍은 거에요. 찍은 실력도 놀랍죠? 

6학년 과학-현미경으로 세포 관찰하기

첨부파일